나는 사회복지사다/[2023 ESG 청년공감평가단]

[내가 지켜본 청년친화형 기업ESG 지원사업은?] 꼭 참여하고 싶은 "리얼! 웹툰 잡! 카데미"

SocialWelfare StoryTeller 조형준 2023. 11. 3. 16:00
728x90

 

여러분 안녕하세요!

ESG 청년공감평가단 조형준 사회복지사입니다.

 

   11월의 마지막 콘텐츠입니다.

지난 상/하반기 꾸준히 본 활동에 참여하면서 눈여겨본 한 사업이 있었는데요.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할 내용, 저라면 앞뒤 안재고 참여하고픈

"리얼! 웹툰 잡! 카데미" 소개입니다.

 

[# 8월, 뜨거운 여름과 함께한 잡!카데미와의 만남]

첨부한 링크(https://johntony.tistory.com/601)를 보면 알겠지만 저 스스로도 웹툰이나 웹소설에 대해 관심이 많았었습니다. 전공 상관없이 열정으로 뭉친 또래 청년들과의 만남 및 인터뷰는 좋은 자극제가 되었고요. 특화교육 외 공통으로 취업 및 진로 관련 코칭도 병행되었다는 점과 전문가들과의 정기 교류는 역량강화까지 도모할 수 있어 일석 이조이지 않았나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매력적으로 느껴졌어요.

 

[# 9월, 대중들에게 잡!카데미를 알리다]

이후 다시 '잡!카데미'를 만난 건 9월말 열린 <2023년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였습니다. 당시  2층에서 웹툰 아카데미 체험을 시간대별로 받고 있더라고요. 인기가 너무 많아 조기마감되어 결국 참여는 못했지만 많은 관람객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몇몇 분들은 아카데미에 대해 관계자에게 물어보기도 하더라고요. 손쉽게 접근 가능하고 흥미까지 유발할 수 있었다는 게 본 사업의 또다른 매력이지 않나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 그래서 누가 참여하면 좋은지 추천하자면?]

 

"문화 콘텐츠를 만들거나 즐겨보는 데 익숙한 청년"

"자신만의 브랜딩, 아이덴디티를 구축하고 포트폴리오를 활용하고 싶은 누구나"

 

저는 이렇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비전공자여도, 관련 경험이 없어도 체계적으로 훈련받고 모니터링까지 할 수 있다는 점이 본 사업의 가장 큰 메리트이지 않나 싶어요. 혜택도 혜택이지만 검증받은 기관 및 단체에서 체계적으로 운영 및 관리하는 부분도 높이 사고요. 내년에도 분명 모집을 한다면 저는 반드시 신청할 겁니다. 망설이지마시고, 열정과 배우려는 자세 그리고 함께하겠다는 마음이 있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위 사진과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청년공감평가단 관계자의

허락을 받아 올림을 알립니다.(무단전제 및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