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사회복지사다/[2023 서울디지털재단 2기 스토리텔러]

[서.디.재(SeoDj)26화] "보행약자의 이동권 보장, 우리가 앞장선다!"

SocialWelfare StoryTeller 조형준 2023. 11. 3. 16:04
728x90

 

 안녕하세요!! 서울디지털재단을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2기 스토리텔러 조형준입니다.

 

 [서.디.재(SeoDJ)] 25화, <서울시 Ai 공공서비스 저변 확대를 위하여!>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서울시의 Ai 일상화를 위한 지름길, 우리 사회를 지탱하는 ‘공공서비스’의 저변 확대와 관련한 내용을 다뤘었는데요. 단순히 자동화로 인한 편리성 추구만을 목적으로 하는 게 아닌, 더 나은 발전과 변혁을 위한 정책도출 및 제안, 공동연구 또는 개발을 위하여 ‘한국경제과학연구회'와의 업무협약은 분명 큰 의의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26화, <보행약자의 이동권 보장, 우리가 앞장선다!>입니다. 장애인을 비롯한 노약자, 임산부, 부상자 등 이동이 불편하거나 도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보행약자” 대상 AR 콘텐츠 두 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리려합니다.

 

 하나는 <무장애 보행네비게이션>, 다른 하나는 <문화관광 콘텐츠>인데요. 올해 처음 추진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증강현실(AR)서비스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엘비에스테크, SKT와 공동으로 지난 5월부터 추진 중에 있었습니다. 실제 강요식 이사장님과 재단 관계자도 시연에 직접 참여하며 서비스를 체험해봤는데요. 12월 중 서울시청과 청계천 일대를 중심으로 시범 서비스 예정이라 합니다.

 

 증강현실 서비스가 점점 현실화되고 보편화되어가는 과정, 개인적으로 설레는데요. 두 콘텐츠 모두 개발이 잘 이뤄져 시민들에게 널리 확산되길 희망합니다. 다음 이야기는 어떤 소식으로 여러분들을 찾아뵐지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