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사회복지사다/[2023 서울디지털재단 2기 스토리텔러]

[서.디.재(SeoDj)20화] "서.디.재 미래혁신대전에 참가하다!"

SocialWelfare StoryTeller 조형준 2023. 9. 18. 10:40
728x90

안녕하세요!! 서울디지털재단을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2기 스토리텔러 조형준입니다.

 

[서.디.재(SeoDJ)] 19화, <제8회 스마트시티 서울 포럼>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영국과 스페인의 스마트시티와 서울의 강남과 서초, 동대문구의 실천 사례를 중점으로 소개했는데요. 스마트시티를 구축함에는 거국적인 협력과 혁신적인 실험이 수반되어야 함을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느꼈습니다. 혼자서는 절대 할 수 없음을 말이죠. 그래서 서울시와 서울디지털재단이 디지털약자들과 동행하며 포용하려는 정책을 펼치는 듯 싶고요.

 

오늘 소개드릴 20화, 이러한 관점에서 국민들에게 그동안 디지털플랫폼 정부로서의 역할과 디지털 헬스케어 및 인공지능, 모빌리티, 양자컴퓨팅 등 관련 사업들을 총 망라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특별히 이번 행사는 제가 직접 행사가 열리는 코엑스에 방문하여 체험후기 형태로 작성해봤는데요.

 

25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행사에 26일(화) 오후에 잠시 방문했습니다. 한 눈에 다 담기 어려울 정도로 관람객과 부스 모두 많았는데요. 휴머노이드 로봇과 유튜브를 활용한 어르신 및 아동 대상 체험교육을 준비한 <서울디지털재단>의 경우 계속 사람들이 방문할 정도로 높은 인기와 관심을 받았습니다. 저도 체험하려고 두리번 거렸는데 시간관계상 멀리서만 지켜봤다는 안타까운 후문을..그래도 좋았습니다.

 

이제는 디지털 역량강화하며 ICT계열에서만 통용될 줄 알았던 개념들이 이제는 실생활과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음을 느꼈습니다. ‘다른 사람 이야기’가 아닌, 내 삶과 관계된 부분인만큼 이번 대전이 시사하는 바는 컸다고 평하고 싶습니다. 10월에는 어떤 이야기와 소식으로 여러분들을 찾아뵐지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