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사회복지사다/[2023 서울디지털재단 2기 스토리텔러]

[서.디.재(SeoDj)19화] "스마트시티 전문가 총 출동!?"

SocialWelfare StoryTeller 조형준 2023. 9. 6. 02:31
728x90

안녕하세요!! 서울디지털재단을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2기 스토리텔러 조형준입니다.

 

[서.디.재(SeoDJ)] 18화, 서울디지털재단과 Ai와의 상관관계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사실 Ai뿐만 아니라 로봇, 3d모델링, 메타버스 등 디지털 기술과 관련된 것들은 전방위적으로 사업들을 펼쳐가고 있는데요. 이 목적이 재단을 알리는 것도 있겠지만 디지털 약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그들을 스마트시티로부터 고립되지 않도록 함이 목적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19화, 지난 18화에서 더욱 확장된 개념으로 소식을 전하려하는데요. 바로 <제8회 스마트시티 서울 포럼>입니다. 예전부터 2기 스토리텔러로 활동하면서 들어왔지만 연사진과 세부 커리큘럼을 보니 관심이 안 갈 수 없겠더라고요. 특히 영국의 ‘스마트도시 국제 협력 시스템 구축 및 사례’와 스페인의 ‘도시, 혁신적인 실험실이 되다’ 주제는 어떤 내용으로 구성됐는지 직접 들어보고 싶었고요.

 

그 외에도 동대문구와 강남구, 서초구의 스마트시티 서울 사례발표도 흥미로웠는데요. 서초코인 운영과 회복탄력도시를 앞장세운 강남구와 서초구의 이야기는 후에라도 찾아봐서 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서울디지털재단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올라온 포럼 릴스 영상을 보면서는 영국 앤드류 콕번 본부장 이야기에 정말 많은 전문가와 시민들기 관심을 갖고 있구나라고 느꼈을 정도니까요.

 

내년 포럼에는 어떤 연사진과 주제로 구성될지 궁금해집니다. 24년 하반기에는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스마트시티 포럼도 열리는 만큼 더욱 기대가 안 될 수 없겠고요. 9월의 마지막 화는 어떤 내용들로 여러분들에게 전할지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