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사회복지사다/[2023 서울디지털재단 2기 스토리텔러]

[서.디.재(SeoDj)18화] "바람이 분다~서울디지털재단 With Ai"

SocialWelfare StoryTeller 조형준 2023. 9. 6. 02:31
728x90

안녕하세요!! 서울디지털재단을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2기 스토리텔러 조형준입니다.

 

[서.디.재(SeoDJ)] 17화, 중장년 어디나지원단 소식을 전했습니다.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마케팅과 ai 플랫폼 이용의 어려움, 정보격차 등을 해소하고자 새로이 발족한 사업인데요. 18명의 강사진이 어떻게 이들을 돕고 또 교육할지 후기가 기대됩니다. 올해가 1기니 내년에 2기를 모집하겠죠?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오늘 소개드릴 18화, 조금 특별한 이야기를 전하려고요. 서울디지털재단에서 그동안 진행 중인 사업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특히 ‘디지털 포용정책’에 발맞춰 Ai 플랫폼을 활용한 관련 프로그램들이 올해 많이 이뤄진 걸로 아는데요. 전문강사 양성도 그렇고 디지털 약자 대상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 등이 그것입니다.

 

카드뉴스에서도 강요식 이사장님이 밝히셨지만요. 이 모든 과정은 스마트시티 서울을 만들기 위한 하나의 거대한 담론이자 공존을 넘어 이를 선도하기 위한 발판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지털 혁신 리더십은 단순히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만 그치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이를 이해하며 실생활에 직접적인 도움과 활용으로 이어지는 게 중요하다고 보거든요. 그래서 서울디지털재단의 많은 사업들은 국내를 넘어 국외까지 관심을 갖고 협력을 요청하는 가 싶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앞으로가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기술은 계속 발전될 거고 이에 적응하지 못한 약자들은 비례하여 늘어날테니까요. 강남세움복지관 사례처럼 세대를 넘어 디지털 포용이라는 큰 기조에서 다양한 도구를 활용한 정보격차를 줄이는 일, 저도 마음보태 응원합니다. 누군가에는 삶을 살아감에 있어 서울디지털재단의 사업 및 교육들이 필요할 테니까요.

 

19화는 어떤 내용들로 여러분들에게 전할지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