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사회복지사다/[2023 서울디지털재단 2기 스토리텔러]

[서.디.재(SeoDj)17화] "이제는, '중장년어디나지원단' 출동!"

SocialWelfare StoryTeller 조형준 2023. 9. 3. 22:49
728x90

안녕하세요!! 서울디지털재단을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2기 스토리텔러 조형준입니다.

 

[서.디.재(SeoDJ)] 16화, 서울의 스마트시티 사례를 알고자 방문한 각국의 정부 및 민간단체들과의 간담회 소식을 전했는데요. 우리보다 공공이나 IT부분에서 앞서가고 있거나 잠재가능성이 큰 나라들이 한국을 방문하여 선진사례로서 협력방안 모색과 건설적인 의견을 주고 받았다는 사실에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오늘 소개드릴 17화, 이러한 자부심을 더욱 높여주는 소식인데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중장년 어디나지원단’ 발족 및 강사위촉식이 그것입니다. 30시간의 양성교육을 받고 10월부터 3개월 간 활동할 18명의 중장년 강사진들의 늠름한 모습을 보며 어떻게 사업이 진행될지 기대가 많이 되는데요.

 

저도 ‘디지털 배움터’사업을 통한 서포터즈 활동에 참여 중이지만 직접 발로 뛰며 1:1로 매칭, 교육하는 시스템이 훨씬 효과적임을 느낍니다. 물론 비대면보다는 투입되는 시간과 노력, 비용은 더욱 들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에도 최근 소상공인을 위한 Ai활용 매뉴얼 제작 및 보급처럼 중장년 어디나지원단 활동은 온라인마케팅과 데이터분석, Ai 플랫폼 사용에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단비와도 같은 존재로 자리매김할 겁니다.

 

일회성이 아닌 지속가능하면서도 체계적인 사업이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우리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합니다. 소상공인들의 중장년 어디나지원단 서비스를 이용한 후기도 나중엔 보고 싶은 마음이고요. 개인적으로 궁금하거든요.

 

아동 및 청소년, 청년 어디나지원단도 생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18화는 어떤 내용들로 여러분들에게 전할지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