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사회복지사다/[2023 ESG 청년공감평가단]

로컬 브랜드를 만드는 퍼스트 무버들의 이야기 - 청년 공감 평가단 현장 모니터링 후기(2)

SocialWelfare StoryTeller 조형준 2023. 7. 6. 15:03
728x90

여러분 안녕하세요!

ESG 청년공감평가단 조형준 사회복지사입니다.

 

 지난 7월 첫번째 현장 모니터링 소식은 잘 보셨는지요?

두번째 모니터링 소식도 특별합니다.

 

   현장 스케치, 지금 바로 공유합니다!

 

[#1. 무더위를 뚫고 도착한 연남장]

이번에도 다른 평가단원과 함께했습니다. 날씨는 쾌청하다못해 무더웠는데요. 흐르는 땀을 훔치며 도착한 연남장. 이곳에서 어떤 활동이 펼쳐지길래 50명 가까이 되는 청년들이 모였을까요?

 

바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CJ와 어반플레이가 함께하는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 프로그램이 그것이죠.

 

어떤 사업인지 간략히 소개드리면, 

 

- 로컬&크래프트

- 아트&디자인

- 북&컬쳐

- 웰니스&펫

- 아웃도어&액티비티

 

총 5가지 분야에 관심있는 만 18세이상 3세미만의 청년 미취업자 200명을 전국단위로 모집, 이론 교육과 과제 실습, 성과 공유회 등 체계적으로 진행되는 육성 프로그램입니다. 혜택도 어마어마하지만 무엇보다 비슷한 고민을 하는 청년들과의 만남이 가장 크겠죠?

 

모니터링에 참여한 날에는 전문가 교육이 한창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참여 청년들과의 미니 인터뷰도 함께였고요.

 

A씨(30대, 비영리단체 운영 중) "교육지원비를 포함, 전문 코칭과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이

만족스럽습니다. 아직 2주차지만 강의장 환경도 그렇고 마음에 듭니다."

 

B씨(20대, 예비 창업가) "로컬 브랜드화에 관심이 많습니다. 제가 평소 구상한 아이디어나

기획 아이템에 대해 전문가 조언을 받고 점검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2. 이런 사업, 나도 참여하면 좋으련만]

타이틀처럼 이런 생각이 강하게 들더군요. ESG 청년공감평가단 활동을 하면서 이번에 알게되었지만 분명 저처럼 욕구는 있되 정보를 몰라 참여하지 못한 청년들이 많을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의 생각을 구체화하고 현실로 만드는 일, ESG 청년 친화 기업들이 운영하는 사업 및 프로그램들의 특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번 소식은 어떤 내용들로 전할 지 기대해주세요!

 

*위 사진과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청년공감평가단 관계자의

허락을 받아 올림을 알립니다.(무단전제 및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