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 Right Now/[칼럼] 조형준의 복지너머

[7화] Mabuhay, Cebu! 2014 지구별 여행학교 2

SocialWelfare StoryTeller 조형준 2020. 5. 18. 00:15
728x90

Mabuhay, Cebu ! 2014 ! 지구별 여행학교’ 두 번째 이야기. 본격적으로 필리핀 세부에서의 활동을 시작하려는 찰나, 한 초등학교에서 특별한 추억 하나를 만들게 된다.

■ Day 2 - 오빤 Cebu Style~’


모든 게 신기하고 또 새로워 보임도 잠시, 잠깐의 여독을 풀고 오늘의 메인인 ‘Abuno Elementary School’ 학생들 대상 교류 프로그램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6학년 4학급을 한 팀씩 맡아 진행하는데 공통적으로 한국어 교육은 필수에 나머지 시간들은 팀별로 미술과 음악 교육 등을 자유로이 기획하는 식이었다.

예상은 했었지만 팀별로 가면에 단체율동에 선물까지. 살짝 긴장했었지만 학생들과 만난다는 사실에 즐거운 마음으로 발걸음 했다.


내가 속한 팀인 ‘꿈틀이-DreamTree’의 경우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한국어를 카드로 만들어 퀴즈형식으로 준비했다. 듣고 알려주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어느 때에 사용하는 지 실제 사례를 즉석에서 꽁트로 보여줌으로서 이해를 도왔던 기억이 난다. 호응도 엄청났다.

이어진 미술교육에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진 또는 그림을 손수건에 똑같이 그리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의미 있었던 게 학생들의 이름을 한 명씩 외워 부르거나 손수건에도 적어주니 학생들이 매우 좋아했다. 여담이지만 한 때 싸이의 강남스타일 열풍이 불었던 지역인 만큼 한국에 대해 설명 할 때 연신 학생들이 "오빠 강남스타일"을 외쳐댔건 잊을 수 없다.



* 위 칼럼은 소셜워치(http://www.socialwatch.co.kr)와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