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사회복지사다/[2023 서울디지털재단 2기 스토리텔러]

[서.디.재(SeoDj)28화] "SCEWE 2023에서 서울의 밤을 선사하다!"

SocialWelfare StoryTeller 조형준 2023. 11. 3. 16:05
728x90

 

  안녕하세요!! 서울디지털재단을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2기 스토리텔러 조형준입니다.

 

  [서.디.재(SeoDJ)] 27화, <성형 Ai 윤리 가이드라인, 최초로 발표하다!>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생성형 Ai”에 대한 다양한 플랫폼 소개 및 그 효용성에 대해 콘텐츠로 다뤘던 적내용에 기반하여 지자체 최초로 만들어진 ‘서울시 생성형 Ai 윤리 가이드라인’의 중요성을 강조했었죠. 용자의 검증 역량부터 사용가능성 확보, 공공성 및 책임성 등 9가지 핵심 요건을 바탕으로 디지털 권리장전 제정과 윤리 가이드라인을 마련한다는 정부 정책의 기조를 이어받아 만들어진 본 가이드라인이 널리 활용되었으면 합니다.

 

  오늘 소개드릴 28화, <SCEWE 2023에서 서울의 밤을 선사하다!>입니다.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이하 SCEWC)2023 현장 소식을 소개하려합니다. 스마트시티 서울을 목적으로 전방위로 활약 중인 서울디지털재단 모습도 마찬가지로 담아냈는데요. 전 세계 140개국, 총 2만 5천여명이 참여한 이번 전시회에서 단연 눈에 띌 정도로 큰 성과를 이뤄냈다합니다.

 

  전시회 한 쪽에 마련된 “서울관”의 경우 강남구와 동대문구, 서초구 등 3개 서울시 자치구와 15개 혁신기업 및 12명의 글로벌 공공 연수 프로그램 관계자 및 20명의 서포터즈들이 함께했는데요. 3일간 열린 전시에서 상담건수만 하더라도 약 25%, 수출상담금액은 7.8배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는 환산하면 약 221만불(한화 29억 2천만원)의 가치로 평가될 정도로 높은데요.

 

  더불어 올해 서울관은 역대 최초로 공식 글로벌 네트워킹 행사인 ‘서울의 밤(Seoul Night)’를 개최하여 90여명의 스마트시티 전문가들과 도시문제 해결에 머리를 맞대는 등 뜻 깊은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날로 위상이 올라가는 대한민국의 스마트시티, 다음 이야기는 어떤 소식으로 여러분들을 찾아뵐지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