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사회복지사다/[2023 서울디지털재단 2기 스토리텔러]

[서.디.재(SeoDj)30화(完)] "수상하다? 수상하다! 특별한 이야기"

SocialWelfare StoryTeller 조형준 2023. 11. 3. 16:05
728x90

 

 안녕하세요!! 서울디지털재단을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2기 스토리텔러 조형준입니다.

 

  [서.디.재(SeoDJ)] 29화, <세션, 포럼, 성공적 X 11월 이모저모>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외에서도 두각을 보이는 서울디지털재단의 행보, 국내도 마찬가지였는데요.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양일간 열리는 <2023 서울 빅 데이터 포럼>의 경우 서울 혁신 비전을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 빅 데이터를 활용하여 어떻게 수립하는 지 서울디지털재단도 함께하여 집중 다룰 예정이라 합니다. 또 지난 11월 15일 개최된 <한국 IT서비스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스마트시티에서 디지털 정책과 빅 데이터 활용의 실제 적용 사례연구’라는 주제로 공간정보 활용을 통한 서울시 침수취약 지역 분석과 공공 WIfi 및 CCTV 우선설치 필요지역 분석 연구, 양천구 스마트마루 설치 최적 입지 분석 등 우리 일상에 필요한 주제들로 구성하여 청중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이끌어 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30화, 벌써 마지막 소식인데요. 바로 <수상하다? 수상하다! 특별한 이야기>입니다. 그간 서울디지털재단의 노력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아 영광스러운 수상을 한 소식을 중점으로 다뤘습니다. 2관왕 달성과 대상 수상 소식, 하나씩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데요.

 

  첫 번재로,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한 <제16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공공부문 ‘소셜미디어’ 대상과 메타버스 부문 ‘디지털콘텐츠’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콘텐츠 경쟁력 지수(CQI), 인터넷 소통지수(ICSI), 소셜미디어 지수(SCSI)를 분석, 정량 및 정성 평가를 통하여 우수 기관을 선정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서울디지털재단은 캐릭터 ‘월디’를 활용하여 아이돌 댄스 챌린지와 유행 밈 등을 활용, 시민들과 친근하게 소통한 부분이 크게 작용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디지털혁신대상 2023>에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원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인공지능 및 빅 데이터 등 혁신기술을 통하여 국가 경제를 견인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단체 및 개인에게 시상하는 공신력 있는 대회라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서울디지털재단은 스마트시티 서울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라는 미션 아래 많은 사업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지난 1년간 서디재 소식을 관심갖고 봐주신 독자 여러분들게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2024년에도 서울디지털재단이 서울시민들에게 더 많은 활동, 유익한 사업 및 프로그램으로 함께하길 응원합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