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 4

[시리즈] 서울청년위원에서 광진청년위원으로! <청년네트워크 이모저모 - ⑥

7월의 마지막 현장 스케치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은 청년복지 및 관련 정책제안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는데요. 그럼에도 청년복지를 향한 움직임은 계속 되었습니다. Wish 여든 세번째 현장 스케치는 여깁니다. * 광진청년정책네트워크 매니저님의 사전동의를 받아 게재함을 알립니다. [모든게 미뤄지다, 그러나..] 원래 6월 중 전체 하반기 워크샵을 진행 예정이었던 . 그러나 거리두기 격상과 7월 최종 정책안 제출 등으로 잠정 미뤄지게 되었습니다. '좀 여유가 생겼을까' 싶었지만 되려 바쁘게 돌아가면 돌아갔지, 분과별로 정책안을 다듬고 보완하느라 정신 없었습니다. * 거리두기는 격상되어도 비대면 분과회의는 계속 진행되었다! (위) 일자리경제분과 / (아래) 주거건강분과 각 분과별 정책관련해..

소소한 소통과 함께하는「쉬운 정보, 만드는 건 왜 안 쉽죠?」

7월의 세 번째 현장 스케치입니다. 쉬운정보, 용어에 대한 이야기 많이들 들어보셨을겁니다. '누구를?' 혹은 '어떻게?' 전달하고 또 구성할 지 고민이시죠? 그러한 고민을 안고 들었던 소소한 소통의 글쓰기 교육 Wish 여든 두번째 현장 스케치는 여깁니다. * 본 교육을 주최한 관계자의 사전동의를 받아 게재함을 알립니다. [#0. 소소한 소통?] "세상의 모든 정보를 누구에게나 '쉽게' 만들어가는 사회적기업" *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매뉴얼부터 일러스트, 홍보물에 이르기까지. 기존의 자료나 컨텐츠들을 보다 쉽게 이해하여 받아들일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오고 있는 기업입니다. 발달장애인뿐 아니라 외국인, 학습장애 어린이, 어르신 등 말과 글을 이해하기 어려워하는 대상층부터 더 나아..

[시리즈] 청년복지의 또 다른 패러다임을 제시하다,<속마음산책>-⑫

7월의 두 번쨰 현장 스케치입니다. 공감인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는 만 있지는 않습니다. 치유활동가 교육을 비롯한 공감대화모임, 책모임, 나편 등 다양한데요. 그 중 월마다 진행되는 에 청년 공감자로서 참여해봤는데요. Wish 여든 한번째 현장 스케치는 여깁니다. * 치유활동가집단 매니저님의 사전동의를 받아 게재함을 알립니다. [공감대화? 그게 뭐야?] 한번은 참여하고 싶었습니다. 어떤 형식으로 진행되는지도 궁금했고요. 특히 현재 청년 공감자로 활동하면서 이러한 호기심과 욕구는 날로 더 커져갔습니다. 보통은 치유활동가 대상으로 진행되지만 특별히 청년 공감자간 별도의 공감대화연습모임을 매니저님께서 주도, 기획하였습니다. 목적은 하나입니다. 시 어떻게하면 화자와 더욱 공감하며 느낌과 욕구를 대화도중 발견할 ..

[시리즈] "지금 책을 써야 할 때입니다", 서울복지교육센터 With 숨비소리③

7월의 첫 번째 현장 스케치입니다. 늦장마철, 우산을 안챙기고 나갈 수 없겠더라고요. 빗소리와 어울리는 숨비소리, 그 세번째 이야기 Wish 여든 번째 현장 스케치는 여깁니다. * 본 교육을 기획한 노수현 대표의 사전동의를 받아 게재함을 알립니다. [흐르는 땀과 비례하는 세 번째 숨비소리!] 뜨거운 햇빛과 화창한 날씨. 그간 산발적으로 내린 비로 공기는 맑더군요. 이마에 송글송글 맺히다 못해 흘러 내리는 땀을 손수건으로 연신 훔칩니다. 오늘의 모임장소는 보라매역, 제 직장과도 가까운 거리죠. 이런 멋진 장소가 있는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벽화 그리고 책이 공존하는 카페 로 발걸음을 옮겼죠. * (위)카페 익스큐즈미 전경(출처:https://blog.naver.com/gpgki/222343138915) (..